최근에 어린이들을 가르치게 되면서 초등학생들에게 무슨 노래를 듣냐 ? 라고 물어봤는데 딱히 노래를 듣지 않는닥 했다. 우리나라가 아무리 케이팝 강국이라고 하지만 항상 노래의 저변이 아직도 얕다라는 생각이든다.
유럽에서는 누구나 일반인이더라도 굉장히 좋은 음악적 취향을 가지고 있다. 상업적 음악 외에도 다른 나만의 취향이 섞인 음악을 들어보면 어떠할까 ?
최근 개인적으로 프랑스 음악에 대해 관심이 많아 지면서 좋아하는 가수를 추천해 보겠다.
제인이라는 프랑스 가수인데 화면도 예쁘고 악기도 가끔 다루고 보기 좋은 보컬이라고 생각한다.
두번째로는
♕ Nouvel album « Tako Tsubo » disponible partout ! 🐙💙 Supportez-nous en achetant le disque : https://qlima.cool/TAKO-TSUBO Et tentez de gagner 2 place de concert À VIE en suivant les consignes sur les CD 😉 Tako Tsubo : le « syndrome des cœurs brisés » se manifeste par une déformation du cœur dû à...
www.youtube.com
이밴드 같은경우는 여자 한명에서 남3으로 이루어진 4인조 그룹인데 한명의 동양인이 눈에 띈다. 웬지 한국인일 것 같다 ㅋㅋㅋ 펑키한 팝과 의상 악기연주가 너무 마음에 든다 .
둘다 별로 한국적인 정서는 아니여서 좋아할 만한 사람은 많이 없겠지만 음악적 소양을 넓혀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
댓글 영역